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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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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해밀톤 호텔 ("회사" 또는 "해밀톤 호텔"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해밀톤 호텔 및 해밀톤 호텔 관련 제반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3.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4.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5.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7.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 11.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1.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가입인증 휴대폰번호, 만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정보 (법정대리인의 이름, DI, 휴대폰 번호가 수집되며, 아동이 성년이 될 때까지 보관됩니다.)
        2. 선택항목 : 비상 연락용 이메일 주소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2. [단체아이디 회원가입]
        1. 필수항목 : 단체아이디, 단체이름, 법인명(단체명), 대표자명, 사업장 소재지, 대표 전화번호, 관리자 이이디, 관리자 휴대폰번호, 관리자 부서/직위
        2. 선택항목 : 대표 팩스번호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2.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3. 셋째, 해밀톤호텔 아이디를 이용한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4. 넷째, 성인컨텐츠, 유료/게임 등 일부 서비스 이용시 관련 법률 준수를 위해 본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이름,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휴대폰 번호(선택), 아이핀 번호(아이핀 이용시), 내/외국인 정보
    5. 다섯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2.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3.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4.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2.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2.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3.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2.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해밀톤 호텔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3.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2.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산하정보기술 웹사이트 관리 및 시스템 관리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보존 이유를 위해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부정이용기록(부정가입, 징계기록 등의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1. 보존 항목 : 가입인증 휴대폰 번호, 만14세 미만 회원의 경우 법정대리인 DI
      2. 보존 이유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3. 보존 기간 : 1년
      4. ※ ‘부정이용기록’이란 부정 가입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게시글 작성 등으로 인해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입니다.
  2.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보존 기간 : 5년
    3.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2. 보존 기간 :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1.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보존 기간 : 3년
    5. 웹사이트 방문기록
      1.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2.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파기절차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나.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혹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가. 쿠키란?
    1.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3.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해밀톤 호텔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해밀톤 호텔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가. 비밀번호 암호화

    해밀톤 호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해밀톤 호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해밀톤 호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이 름 조환우 이 름 이상수
소 속 경리과 소 속 심사과
전 화 3786-6305 전 화 3786-6307
직 위 과장 직 위 사원
메 일 account@hamilton.co.kr 메 일 webmaster@hamilton.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1. 공고일자 : 2015년 3월 31일
  2. 시행일자 : 2015년 4월 7일

이메일 무단수집금지

해밀톤 호텔 고객의 이메일주소를 보호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며, 자동으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와 제 74조(벌칙)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 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해밀톤 호텔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해밀톤 호텔 는 회원 여러분께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무료 온라인 회원가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제 1 조 (목적)
  • 이 약관은 해밀톤 호텔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영문명 http://hamilton.staymall.com/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조건 및
  •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관련 정의를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③ 회원제서비스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 이 약관에서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정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제5조 (약관 이외의 준칙)
  • ①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제 6 조 (이용신청)
  •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③ 만 14세 미만 아동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 ① 회사는 제 6 조에 따른 이용 신청 고객에 대하여 제 2 호, 제 3 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사유가 해소 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③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나. 이용신청 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라.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제 8 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이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제 9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의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② 1 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 다. 회사의 저작권, 타인이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이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제 11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숫자와 문자 등을 포함해야 합니다.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CCTV운영처리방침

해밀톤관광(주) 해밀톤호텔(이하 ‘해밀톤호텔’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해밀톤호텔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해밀톤호텔은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제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1. 가.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2. 나. 고객이 아전을 위한 범죄 예방

2.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내용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10대 입구로비
23대 업장
27대 객실층
33대 주차장
9대 외곽 및 기타 지역
3대 엘리베이터

3. 보호책임자

보호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구분 이름 소속 연락처
보호책임자 강영권 관리과 02-3786-6321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일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내외 관리과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 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1) 확인방법 : CCTV 검색신청서 작성 후 영상정보 관리책임자 승인 후 개인영상정보 본인에 한해서 개인영상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2. 2) 확인장소 : 인적자원팀 보안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가.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2. 나. 정보주체가 열람 등 요구를 하는 경우 해밀톤호텔 개인영상정보 청구서에 따라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를 해야 합니다.
  3. 다. 해밀톤호텔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으며, 이때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 받아 확인되어야 합니다.
  4. 라. 제 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3)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5. 마. 해밀톤호텔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해밀톤호텔은 개인영상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개인정보보호법] 제 29조 및 시행령 제 30조 제 1항에 따라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의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가.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2. 나.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3. 다.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기술의 적용
  4. 라. 처리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5. 마. 해밀톤호텔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방침은 2017년 6월 30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해밀톤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7년 6월 30일

시행일자 : 2017년 6월 30일